질병없는 깨끗한 사회 KPCA가 함께합니다 함께 나누는 한국방역협회
소독법률 알아보기 소독관련서류 다운로드 소독 법정 교육 과정별 알아보기
  • 서비스 바로가기 - 한국방역협회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 교육신청
  • 교육일정
  • 교육이수증
  • 자료실
  • 고객관리시스템
  • 회원사검색
협회소개 - 한국방역협회는 국민건강증진과 질병없는 복지국가 건설을 위해 각종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회주요업무 - 한국방역협회는 교육사업외에도 각종 봉사활동, 대외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행물 - 한국방역협회에서 발행한 간행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020년 9월 » »
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2930
행사사진 - 한국방역협회에서 실시한 교육 및 행사사진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5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사)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회원정보
- 개인정보 항목 :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수집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팩스
- 보유근거 : 관련법령 및 (사)한국방역협회 내규
- 보유기간 : 3년
-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관련법령 및 (사)한국방역협회 내규
-관련법령 : 1)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예외사유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www.ikpca.co.kr')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홈페이지내 서비스제공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성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 위탁기간 :
② ('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사)한국방역협회(‘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사)한국방역협회(‘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사이트URL’이하 ‘사이트명) 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URL’이하 ‘사이트명) 은(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 필수항목 :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선택항목 : 자택주소, 비밀번호 질문과 답, 직책

8. 개인정보의 파기('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한국방역협회>('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사)한국방역협회(‘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성재 직책 :사무총장 직급 :사무총장 연락처 :02-467-7630, kpca2000@hanmail.net, 02-467-766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사)한국방역협회 중앙회 사무처 담당자 :홍성경 연락처 :02-467-7631, kpca2015@naver.com, 02-467-7665

② 정보주체께서는 (사)한국방역협회(‘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사)한국방역협회(‘www.ikpca.co.kr’이하 ‘사단법인 한국방역협회 홈페이지)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사)한국방역협회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입니다.
(사)한국방역협회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본 협회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본 협회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사)한국방역협회(이하“본 협회”)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협회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본 협회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본 협회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본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② 가입 : 본 협회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③ 회원 : 서비스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④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제)
①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본 협회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② 본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다른 사람의 본 협회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4) 본 협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본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 회원은 언제든지 자진 탈퇴할 수 있으며, 신청시 즉시 자동탈퇴 처리됩니다.
④ 회원이 탈퇴한 경우, 관련법에 따라 본 협회가 보유한 탈퇴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는 소멸됩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② 본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사용 : 본 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본 협회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작업 종료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본 협회가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 7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① 가입 신청자가 본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본 협회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본 협회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8 조 (서비스의 중지)
① 본 협회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① 본 협회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본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② 본 협회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 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 제 11 조 (본 협회의 의무)
① 본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본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 제 13 조 (양도금지)
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 제 14 조 (면책 및 손해배상)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② 본 협회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③ 본 협회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④ 본 협회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본 협회는 이용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자료,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⑥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⑦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본 협회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본 협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본 협회를 면책시켜야 한다.

□ 제 15 조 (재판관할)
① 본 협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온라인 문의